스타트업 인맥, 명함 관리하기 : 리멤버
본문 바로가기
[후기] 자유로운 일상 및 후기

스타트업 인맥, 명함 관리하기 : 리멤버

by DJ.Girin 2021. 3. 3.

스타트업 인맥, 명함 관리하기

스타트업을 하다보면 생기는 문제,

인맥과 명함 관리하는 것이 일이다.

요새는 코로나 기간이라 직접 명함을 주고 받는 일이 많이 없다.

그러나 명함을 사진찍어서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았다.

 

명함 관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일은

창업 멘토님과의 통화 덕분이었다.

 

"저기 연락처는 가지고 있지?"

"아니요 없어졌네요..."

"명함을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연락을 넣는 것이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이지요."

 

이 지적을 받고 나서

집안에 있는 명함들을 펼쳐보았다.

어디서 만났는지

무슨 일을 하시는지

얼굴 조차도 기억이 안나는 경우도 있다.

이번 일을 반성하며 명함 관리하는 방법을 모색해보았다.

 

 

1. 구글 연락처

구글 주소록은 간단하고 편하다

명함 관리를 위해 처음 눈길이 간 것은

구글 주소록

아무래도 먼저 떠올릴 수 있는 서비스

핸드폰으로 전화번호를 등록하면서

저장할 수 있는 것이 편하다.

그러나 일일이 저장을 해야하는 것이

피곤한 작업이었다.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을까?

소개 받은 서비스는 " 리맴버 " 

 

2. 리맴버

 

리멤버 어플을 사용해보고 있다.

어느 세무사님이 명함을

리뱀버와 연동되는 문자로 주셨다.

문자 링크로 들어가면 가입이 쉽게 가능했다.

사진을 찍으면 명함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것이 편했다.

이것으로 관리를 하면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중!

 

요새는 커뮤니티 기능에서 글들을 읽어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광고글이 적고, 다들 고민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아직 위 플랫폼이 청정수 같은 느낌이다.

산뜻해서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