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미디어 비즈니스에서 살아남기 위한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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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Web3, Music, NFT 등)

음악 미디어 비즈니스에서 살아남기 위한 자세

by DJ.Girin 2024. 4. 19.

음악 미디어 업계에서 일하다 보면 창의성과 상업성, 전문성과 대중성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게 됩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는 무엇일까요?

첫째, 콘텐츠 제작에 있어 '대충'의 미학을 익혀야 합니다. 인터뷰를 할 때 우리의 의도를 먼저 드러내기보다는 인터뷰이의 이야기를 더 많이 끌어낼 수 있는 열린 자세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완벽함을 추구하기보다 적당히 '대충'하는 것이 오히려 콘텐츠의 진정성을 살리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둘째, 유료 콘텐츠 도입에 대해 신중해야 합니다. 고품질의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유료화의 전제 조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콘텐츠를 전문가 수준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잡힐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만의 개성과 시각을 담은 콘텐츠라면 충분히 가치 있는 법입니다.

셋째, "일단 해보기"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음악 미디어 비즈니스는 불확실성이 높은 영역입니다. 모든 것을 분석하고 예측하려 들기보다는, 흥미로워 보이는 아이디어는 주저 없이 실행에 옮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설령 실패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얻는 교훈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자세를 갖춘다면 우리는 변화무쌍한 음악 미디어 업계에서도 생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완벽함보다는 유연함을, 계산보다는 도전을 선택하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음악과 함께 걸어가는 방법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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