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ult finance : Wusd 스테이블 코인 발표
본문 바로가기
[후기] 크립토 여행기

Wault finance : Wusd 스테이블 코인 발표

by DJ.Girin 2021. 7. 21.

Wault finance : Wusd 스테이블 코인 발표




참고링크 : https://medium.com/waultfinance/waults-new-product-a-new-stablecoin-model-commerce-backed-wusd-f684fcf6c2c6

작동원리는 다음과 같다.

1. 1USDC를 넣는다

2. 사용자는 1WUSD를 받는다.

3. 0.9 USDC 는 저장. (WUSD가격 유지, WSUD를 해제하기 위한 여유자금 확보)
0.1 USDC 는 WEX를 매입한다.(wex의 가격상승 요인)

4. WUSD 해제를 할 때는 0.9 USDC와 0.1USDC의 시세만큼 WEX를 반환.

의의


WUSD를 바이낸스 네트워크와 폴리곤 네트워크를 유동적이게 움직일 수 있는 시스템의 초석이다.

이전에는 Wexpoly와 따로 노는 느낌이 매우 강했기 때문.

스테이블 코인처럼 1$가 고정되지만 WEX를 간접적으로 홀드를 하는 방법이다.

필자의 생각


오랫동안 성실하게 개발한 프로젝트이기에 가능한 판단이라고 본다.

요새 wex가격이 박살이 났는데, 그냥 무작정 Burn 을 하는 것 보다, 하락장에 수요가 많은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는 것도. 트렌드를 잘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테이블 코인으로서의 역할을 잘 해줄지는 조금 모르겠는게, wex로 그게 잘 되려나? 거기에 대한 자세하고 납득할만한 설명은 미디엄에서 빠져있다.

WUSD를 가지고 있으면 0.1$ 만큼의 wex는 가격이 고정되는 것이니까 wex 홀더들에게는 혹할 만 한다. 하락장에 존버용 코인. 상승장이되면 풀어서 wex로 이득을 보는 형식으로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댓글